시민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효자동사진관 소개
효자동사진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친근한 경호 ‧ 열린 경호 ‧ 낮은 경호를 실현하는 대통령 행사장이 궁금하신가요?
효자동사진관에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시민 여러분을 주인공으로 담은 경호의 시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과 함께 한 여러분을 만나고, 여러분이 만난 대통령을 공유하여 새로운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대통령경호처에서 경호 현장을 누비며 카메라 렌즈에 담은 결정적 순간을 효자동사진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사진관
효자동사진관은 시민과 대통령이 만나는 장면이 담긴 사진저작물을 공개‧제공하는 웹서비스입니다. 이곳에서는 언제라도 자료을 열람하거나 원본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고, 모바일로 접속하면 다양한 소셜미디어로 직접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라도 『시민게시판』에 대통령과 청와대와 관련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메뉴구성
이니사진첩 시민과함께 열린청와대 시민게시판
대통령의 국정수행 모습을 공개하여 대통령경호처의 열린경호를 시민분들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대통령과 시민이 만나고 인사하는 장면과 기념사진들을 행사별로 모아놓은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도 찾지 못한 사진은 관리자(hyojastudio@daum.net)에게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청와대 내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들을 사진으로 담아 시민여러분께 공개하는 공간입니다.
시민 여러분이 직접 촬영한 대통령 및 청와대 관련 사진을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되며, 사진 위에 글자를 얹거나 가공한 이미지는 제외됩니다.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개합니다
이제 청와대로 공문을 보내거나, 정보공개청구를 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사진자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저작권법(공공저작물의 이용 활성화)의 취지에 따라 효자동사진관에 공개된 사진저작물을 누구나 소유할 수 있습니다
시민의 초상권을 존중합니다
대통령의 공개 활동은 체계적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물론, 시민과 함께하는 모습도 빠질 수 없습니다. 이러한 역사의 순간들이 ‘공공의 기록’으로서 공유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기본권 (초상권 및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다음의 경우 부득이 얼굴을 가리오니 많은 양해를 바랍니다.
  • 사회적 약자 등 특수한 상황이 드러나는 사진 (구호‧복지시설 이용자 등 초상권 침해)
  • 현장 참여 의지를 보이지 않은 시민의 초상 (단순 행인 등 사생활 침해)
  • 초상 본인에 대한 부당한 관심을 품게 하는 사진 (좋지 않는 표정 등의 공개로 명예훼손)
※ 게시물 긴급 삭제 요청 : 02-770-5681 (※긴급 삭제 이외의 문의는 hyojastudio@daum.net 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